-
2022년 9월 모의_[ 고1 ]_40번[ 고1_9월 ]/[ 고1_9월 (2022) ] 모의고사 읽기 2023. 7. 5. 11:47
❶ My colleagues and I ran an experiment testing two different messages meant to convince thousands of resistant alumni to make a donation.
❷ One message emphasized the opportunity to do good: donating would benefit students, faculty, and staff.
❸ The other emphasized the opportunity to feel good: donors would enjoy the warm glow of giving.
❹ The two messages were equally effective: in both cases, 6.5 percent of the unwilling alumni ended up donating.
❺ Then we combined them, because two reasons are better than one.
❻ Except they weren’t. When we put the two reasons together, the giving rate dropped below 3 percent.
❼ Each reason alone was more than twice as effective as the two combined.
❽ The audience was already skeptical.
❾ When we gave them different kinds of reasons to donate, we triggered their awareness that someone was trying to persuade them ― and they shielded themselves against it.
❿ ➔ In the experiment mentioned above, when the two different reasons to donate were given simultaneously, the audience was less likely to be convinced because they could recognize the intention to persuade them.
나의 동료들과 나는 수천 명의 저항하는 졸업생이 기부하도록 납득시키는 것을 의도한 두 개의 다른 메시지들을 실험하는 한 연구를 진행했다.
하나의 메시지는 좋은 일을 할 기회를 강조했다.
기부하는 것은 학생들, 교직원, 그리고 직원들에게 이익을 줄 것이다. 나머지 하나는 좋은 기분을 느끼는 기회를 강조했다.
기부자들은 기부의 따뜻한 온기를 즐길 것이다. 그 두개의 메시지들은 똑같이 효과적이었다.
두 경우 모두에서, 6.5% 의 마음 내키지 않은 졸업생이 결국에는 기부했다. 그러고 나서 우리는 그것들을 결합했는데,
왜냐하면 두 개의 이유가 한 개보다 더 낫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렇지 않았다. 우리가 그 두개의 이유들을 합쳤을 때, 기부율은 3% 아래로 떨어졌다.
각각의 이유가 단독으로는 그 두개가 합쳐진 것보다 두 배 넘게 더 효과적이었다.
청중은 이미 회의적이었다.
우리가 그들에게 기부해야 할 서로 다른 종류의 이유를 주었을 때, 우리는 누군가가 그들을 설득하려고 하는 중이라는 그들의 인식을 유발했고 ― 그리고
그들은 그것에 맞서 스스로를 보호했다.
[요약문] 위에서 언급된 실험에서, 기부하라는 두 개의 다른 이유가 동시에 주어졌을 때, 청자는 자신을 설득시키려는 의도를 알아차릴 수 있었기 때문에 납득될 가능성이 더 작았다.
colleague 동료 run 진행하다 experiment 실험 convince 납득시키다 resistant 저항하는 donation 기부 emphasize 강조하다 opportunity 기회 benefit 이익을 주다, 유익하다 faculty 교직원, 교수단 donor 기부자 glow 온기, 만족감 equally 똑같이 effective 효과적인 unwilling 내키지 않는, 마지못해 하는 put together 합치다 trigger 유발하다 awareness 인식 persuade 설득하다 shield 보호하다 mention 언급하다 simultaneously 동시에 audience 청자 recognize 알아차리다 intention 의도 *alumni 졸업생 **skeptical 회의적인 '[ 고1_9월 ] > [ 고1_9월 (2022) ] 모의고사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9월 모의_[ 고1 ]_39번 (0) 2023.07.05 2022년 9월 모의_[ 고1 ]_37번 (0) 2023.07.05 2022년 9월 모의_[ 고1 ]_36번 (0) 2023.07.05 2022년 9월 모의_[ 고1 ]_35번 (0) 2023.07.05 2022년 9월 모의_[ 고1 ]_34번 (0) 2023.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