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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강]__[4번]__수특라이트 영독EBS_수특라이트 영독/[11강]__[수특라이트 영독 ] 2024. 5. 31. 02:16
The Comfort of the similarity between literary works
❶ John Barth discusses an Egyptian papyrus complaining that all the stories have been told and that therefore nothing remains for the contemporary writer but to retell them.
❷ That papyrus describing the postmodern condition is forty-five hundred years old.
❸ This is not a terrible thing, though.
❹ Writers notice all the time that their characters resemble somebody — Persephone, Pip, Long John Silver, La Belle Dame sans Merci — and they go with it.
❺ What happens, if the writer is good, is usually not that the work seems derivative or trivial but just the opposite: the work actually acquires depth and resonance from the echoes and chimes it sets up with prior texts, weight from the accumulated use of certain basic patterns and tendencies.
❻ Moreover, works are actually more comforting because we recognize elements in them from our prior reading.
❼ I suspect that a wholly original work, one that owed nothing to previous writing, would so lack familiarity as to be quite discouraging to readers.
❽ The (A) similarity between literary works can give them added depth and make them more (B) comfortable for readers to read.
*derivative 독창적이지 않은
문학 작품들 간의 유사성이 주는 편안함
❶ John Barth는 모든 이야기가 전해졌고, 따라서 당대 작가가 그것을 다른 형식으로 말하는 것 외에는 남아 있는 게 없다고 불평하는 한 이집트 파피루스 사본에 관해 이야기한다.
❷ 포스트모던의 여건을 서술한 그 파피루스 사본은 4500년 된 것이다.
❸ 하지만 이것은 끔찍한 일은 아니다.
❹ 작가들은 자신이 만든 인물들이 Persephone, Pip, Long John Silver, La Belle Dame sans Merci 등 누군가와 닮았다는 것을 늘 알아차리고 그 상황을 감수한다.
❺ 작가가 훌륭하다면 일어나는 일은 일반적으로 작품이 독창적이지 않거나 하찮아 보이는 것이 아니라 그 정반대로 작품이 이전의 텍스트로 만든 반향과 선율로부터 실제로 깊이와 울림, 특정한 기본적인 패턴과 경향의 축적된 사용으로 가중치를 얻는다.
❻ 게다가, 작품은 우리가 이전 독서를 통해 그것(작품) 안에 있는 요소를 알아보기 때문에 실제로 더 위안이 된다.
❼ 나는 이전의 글에 전혀 빚지지 않은, 완전히 독창적인 작품은 친숙함이 너무 부족해서 독자들을 상당히 낙담시킬 것이라고 생각 한다.
→ ❽ 문학 작품 사이의 유사성은 그것들에 깊이를 더해 줄 수 있고 독자들이 읽는 것을 편안하게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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❶John Barth라는 사람이 아주 오래된 이집트 파피루스를 보았는데, 거기에는 모든 이야기가 이미 다 이야기되었다고 적혀 있었어. 그래서 현대 작가는 그 이야기들을 다시 이야기할 수밖에 없다고 했지.
❷그 파피루스는 4500년이나 된 거였는데,
❸하지만, 이것은 끔찍하진 않아.
❹작가들은 자주, 자신의 이야기 속 인물들이 다른 이야기 속 인물들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아채지.
예를 들어, 페르세포네, 팁, 롱 존 실버, 라 벨 담 상 메르시 같은 인물들. 그리고 그 비슷함을 그대로 사용해.
❺ 좋은 작가라면, 이야기가 모방한 것처럼 느껴지거나 하찮아 보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전 이야기들과 연결되어 더 깊이 있고 울림이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자주 쓰이는 기본적인 패턴과 경향을 사용해서 이야기가 더 무게감 있게 느껴지는거지.
❻또한, 우리가 이전에 읽었던 이야기의 요소들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야기가 더 위로가 되기도 해.
❼나는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 즉 이전의 글에 빚지지 않은 이야기는 너무 낯설어서 독자들에게 오히려 좌절감을 줄 것 같아.
→ ❽ 문학 작품들 사이의 유사성은 작품에 깊이를 더해줄 수 있고, 독자들이 읽기에 더 편안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거야.
contemporary
go with it
trivial
acquire
resonance
chime
accumulate
tendency
comforting
recognize
prior
owe
previous
familiarity
discouraging
*derivative
당대의, 동시대의
사태를 감수하다
하찮은, 사소한
얻다
울림, 공명
선율, 음악
축적하다
경향
위안이 되는
알아보다
이전의
빚지고 있다
이전의
친숙함
낙담시키는, 의욕을 꺾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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